티스토리 뷰

아는분의 블로그에 놀러갔다가, 살짝 담아왔어욤. ㅋ

나(유정)의 유형은 - ISFJ(임금님 뒤편의 권력형)

조용하고 차분하며 친근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헌신적이다..

* 일반적인 특성 *

책임감이 강하고 온정적이며 헌신적이고, 침착하며, 인내력이 강하다. 다른 사람의 사정을 고려하며 자신과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며, 일 처리에 있어서 현실감각을 갖고 실제적이고 조직적으로 처리한다. 경험을 통해서 자신이 틀렸다고 인정할 때까지 어떠한 난관이 있어도 꾸준히 밀고 나가는 형이다. 때로 의존적이고 독창성이 요구되며 타인에게 자신을 충분히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다. 타인의 관심과 관찰력이 필요한 분야, 즉 의료, 간호, 교직, 사무직, 사회사업에 적합하다. 이들이 일을 하고, 세상일에 대처할 때 그들의 행동은 분별력이 있다.

* 일반적인 특성 *

자기 의견을 끝가지 주장하지 못하고 다수 의견에 따르게 된다. 여러 사람 앞에서 말하기 힘들어한다. 끈기 있고 성실하며, 안정감이 있다. 치밀성과 반복을 요하는 일을 끝까지 해나가는 인내력이 있다. 보수적이며 새로운 변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조직에 안정감을 준다. 자기주장이 강한데 비하여 표현이 적어 속병이 많다.(위장병, 심장병 등)  많은 것을 가슴에 묻어 둔다. 남들은 좋으나 본인이 힘들다. 남에게 의존하는 것을 좋아한다.
현모양처 감이다. 나와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다. 책을 목차서부터 일기 시작하여 끝까지 읽는다. 집에 있는 것이 편하다. 무슨 일을 할 때 먼저 주변 정리부터 한다. 여럿이 모여 떠드는 것 보다는 1 : 1 대화가 좋다. 모험을 하지 않고 아는 길로만 간다. 남에게 상처 줄까봐 말조심한다. 남에게 싫은 소리 잘 못하고 싫은 소리를 들으면 상처를 많이 받는다. 여럿의 대화 시 침묵을 지킨다. 여행 시 짐이 많다. 어른들이 좋아하나 본인은 힘들다. 맏며느리 감이다. 가정적인 아빠다.

* 개발해야할점 *

술,담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 술 안 먹고 노래방가서 큰 소리로 노래 부르고 춤추는 것이 필요. 에어로빅 같은 활발한 운동이 성격개조에 좋다


..

맞는것도 같고, 다른것도 같고,,,
좀 더 활동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거네,,,  

테스트에 관심있으신 분은 위 파일 다운 받으시고, 압축을 푸신다음, exe파일을 열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exe파일이 열리지 않으면, dll파일은 windows 폴더내, system32에 넣은후, 실행하세요. ㅋ

.......................

나(기영)의 성격유형 - ISFP(성인군자형)

말없이 다정하고 온화하며 친절하고 연기력이 뛰어나며 겸손하다

말없이 다정하고, 양털 안감을 놓은 오버코트처럼 속마음이 따뜻하고 친절하다. 그러나 상대방을 잘 알게 될 때까지 이 따뜻함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동정적이며 자기 능력에 대해서 모든 성격 유형 중에서 가장 겸손하고 적응력과 관용성이 많다. 자신의 의견이나 가치를 타인에게 강요하지 않으며 반대의견이나 충돌을 피하고, 인화를 중시한다.
인간과 관계되는 일을 할 때 자신과 타인의 감정에 지나치게 민감하고, 결정력과 추진력이 필요할 때가 많을 것이다. 일상활동에 있어서 관용적, 개방적, 융통성, 적응력이 있다.

* 일반적인 특성 *

삶의 현재를 즐기는 사람이다. 다른 사람의 부탁을 거절하기 어려워한다. 자신을 내세우지 않는다. 자기 자랑이 없다. 마음이 순하고 따뜻하며 정이 많다. 남을 잘 믿고 의심하지 않는다. 사기 당 할 확률이 높다. 누구하고나 어떤 사회에서나 맞추어 가며 살 수 있는 사람. 규칙 틀에 묶이는 것을 싫어한다. 추진력, 결정력이 부족하다. 조용히 있다가 무대에서 끼를 발휘한다. - 몰입이 특징
결단력이 부족하고 끊고 맺는 맛이 없다. 자연적인 것, 목가적인 것, 전원적인 것을 갈구
생각은 많고 행동은 부족하다. 지나치게 타인을 배려한다. 대중 앞에 선뜻 나서지 못한다. 싸울 때 감정이 앞서 논리적이지 못하다. 계획성이 없다. 남에게 싫은 소리 못하고 속으로 삭인다. 타인을 무조건 이해해 주고 자기 의견과는 상관없이 따라가 준다. 즐기는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다. 예술적인 기질이 있다. (연극배우, 가수, 피아니스트 등)
포용력과 이해력이 많다. 경쟁하는 분위기보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조직에서 시간이 오래 지나야 인정을 받는다. 딱딱하고 사무적인 사람을 싫어한다.

* 개발해야할점 *

적극적인 사고와 적극적이 행동이 필요
자기를 드러내는 연습이 필요
즐거움에 대한 호기심을 자제하고 우선 순위에 맞춰 일하는 연습이 필요








'1. 다이어리 > 끄적끄적(zzoco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콘테스트 복조리상 수상!  (0) 2008.03.05
쪼코맘의 서른셋 이야기  (0) 2008.03.04
새대통령과 새희망?  (0) 2008.02.25
범준이와 뽀로로  (0) 2008.02.20
스타디,,,  (0) 2008.0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