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3월31일 야후는 여성 사이트 Shine을 런칭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는데, 오밀조밀 여러 컨텐츠가 노출되어 다소 복잡한 야후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다.
우선 레이아웃의 경우, 공백을 많이 두었고, 큼직큼직한 글씨와 이미지는 눈에 잘 들어오고, 시원시원하다.
색상의 경우도, 2-3가지 색상으로 심플함을 강조한듯하다.

샤인은 야후의 특화형 사이트로, 야후의 경우, 몇가지 특화된 사이트가 있지만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이트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라이프 스타일 부문'에서 최고의 사이트가 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하고, 샤인의 컨텐츠는 미디어기업 허스트 커뮤니케이션(Hearst Communications)과 로데일(Rodale)사로부터 독점적으로 제공 받을 계획이다. 블로그 형태로 운영되며 블로거가 만든 컨텐츠 중에서 가치 있는 내용은 특집기사로 활용할 예정.

Fashion + Beauty / Healthy Living / Entertainment / Parenting / Love + Sex / Work + Money / Food /
At Home / Astrology / Speak Up 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용자가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다.
야후의 기본 서비스를 이곳에서 이용하고 있다.

도메인의 경우, 야후와 함께 쓰고 있어, 회원들을 끌어 모으는데 큰 어려움은 없어 보인다. 독점이라고 해도 다른 사이트의 컨텐츠와 큰 차별화가 없다면 게다가 블로그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면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지 못할수도 있겠다. 

아직은 겉만 들여다 봤지만, 내가 하는 일과 무관하지 않으니 좀 더 살펴봐야겠다.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사이트,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궁금해진다. 수익구조 뭘까?

Shine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