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을 가기전 환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은행으로 가려던 순간, 함께 일하는 동료가 인터넷 환전이  환율우대도 되고, 여행자보험 가입도 가능해서 훨씬 이용하기 좋다는 말을 해줬다. 일단 다리품 팔아가며 은행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바로 사이트 들어가주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환전을 하려면 해당 은행 계좌를 소유하고 있어야 하고, 미화기준 300달러 이상, 50,000달러 이하만 가능하다. 인터넷 환전 신청시, 환전인과 수령인은 동일해야 한다. 인터넷 환전 후, 수령할 수 있는 곳은 제한되어 있다. 인천공항 해당 은행 창구에서 환전한 돈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환전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데, 환전 우대를 조금 낮추고, 해외여행자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단, 본인만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의 경우에는 따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은행마다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여러 은행을 거래할 경우, 내용을 꼼꼼히 따져보고 신청하는 것도 좋을듯 싶다.

남편과 아이, 나 세사람 여행자보험료는 미국기준으로 일주일 여행에 3만원이 조금 넘는다. 손보사는 LIG로 정했다. 단, 아이가 1세미만일 경우, 상해의 경우에만 보험이 적용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국제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에는 반명함 사진 한장과 자동차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된다.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서 간단한 서류작성 후, 사진과 운전면허증을 제출해주면 30분 내로 발급받을 수 있다. 평일은 오전9시 ~ 6시까지 근무하며 신청을 원할 경우, 늦어도 5시 30분까지는 도착해야 한다. 토요일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시간은 오전9시 ~ 1시까지. 물론 토요일에도 12시30분이전까지 도착해야 한다.

전국운전면허시험장 사이트


드디어 내일 출발이다. 야호~~~

'3.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Tip] 유아를 위한 기내 서비스  (0) 2008.05.26
미국여행을 마치고  (0) 2008.05.19
[D-3]그날이 오고 있다~  (0) 2008.05.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