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다이어리/Photo 다이어리

다짐

zzoco 2006. 3. 24. 15:28


살아가면서 많은 기쁨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기쁨은 바로 엄마 아빠의 사랑으로 생겨난 우리 아가입니다. 아빠와 엄마의 소중한 보물인 아가는 평생의 행복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에 ‘행복이’라 부릅니다. 행복이에게 엄마와 아빠는 어떤 모습일까요? 아직은 준비되지 않아 많이 부족하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작은 것부터 실천하겠습니다. 행복이가 엄마 배속에서부터 세상에 나와 함께 하는 순간순간을 위해 작은 결심들을 적어봅니다.

1. 따뜻한 마음을 갖고, 남을 배려할 수 있는 아이가 될 수 있도록 부모가 먼저 솔선수범 하겠습니다.

2. 언제나 사랑하는 마음으로 애정표현을 하겠습니다.

3. 부모의 생각만을 강요하지 않고, 아이의 의사를 존중하고, 대화로 서로를 이해하며 결정한 일에 대해서는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4. 아이와 한 약속은 꼭 지키는 부모가 되겠습니다.

5. 아이가 꿈을 갖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옆에서 지켜봐 주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들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6. 친구 같은 부모가 되겠습니다. 아이와 솔직한 대화를 통해 부모가 잘못 했을 경우, 스스로 인정하고, 서로에 대해 많은 부분을 이해할 수 있고, 사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 한결 같은 모습을 보여주겠습니다. 옳고, 그름에 대해 일관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스스로 잘한 일과 잘 못한 일에 대해 판단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8. 사소한 감정으로 아이에게 화를 내거나 혼내지 않겠습니다.

9. 칭찬은 아끼지 않을 것이며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 볼 수 있도록 바르고, 부지런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습니다.

10.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는 아이로 키우겠습니다. 자만이 아닌 자신감을 갖고 소신 있게 행동하며 긍정적인 사고를 통해 세상을 넓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겠습니다.

11. 항상 웃을 수 있는 아이로 키우겠습니다. 조금 느리고, 천천히 가더라도 조급해 하지 않고,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내고, 고민해 나갈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겠습니다.

12. 작은 일에도 기뻐하며 감사할 줄 아는 아이, 모든 일에 최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아이로 키우겠습니다.

행복이에게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몸가짐, 마음가짐을 새롭게 해나가겠습니다. 소중한 우리 아가 행복이가 있어 세상이 더욱 아름답게 보입니다. 행복이를 사랑하는 엄마, 아빠의 결심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복아 사랑해!

엄마 장유정 아빠 김기영


---------------------------------------------------------------------------------------------

범준이를 낳기 전, 부모선언문을 작성.
범준이에게 이런 부모가 될 것은 다시 한번 다짐해본다.
범준아 사랑해

'1. 다이어리 > Photo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옷  (3) 2006.03.31
외할아버지와 저녁을..  (3) 2006.03.27
책읽기  (0) 2006.03.22
아이에게 좋은 장난감이란?  (4) 2006.03.21
나의 영원한 모델  (2) 2006.03.20
댓글